top of page
환우회 소개
환우분들의 삶의 질을 높여가는 환경을 만드는데 허브 역할을 해주는 단체로 정체성을 확립해가고 있습니다.
2001년 염증성장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우들이 ‘UC사랑회’라는 명칭으로 스스로의 자조모임을 가지기 시작한 것을 시초로 이후 병으로 고통을 받는 부분을 함께 나누고 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넓혀가고 부당한 의료제도를 개선하고 환자의 권리와 권익을 스스로 만들어 가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그동안 세미나, 지역모임, 정기모임을 통해 염증성장질환의 증상과 치료, 적응에 대한 보편적 인식을 넓히고 있으며 환우분들의 삶의 질을 높여가는 환경을 만드는데 허브 역할을 해주는 단체로 정체성을 확립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단체는 질병으로 인한 신체적인 어려움 뿐 아니라 환자와 환자 가족의 심리적인 측면까지 관심을 확장해 왔으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질환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질환에 대한 편견을 가지지 않도록 인식을 개선하는 일과 환자의 사회 복귀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복추구권 또한 높여가는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른 국가에서는 일반적으로 크론과 궤양성대장염을 따로따로 나누어 분류하지 않고 하나의 질환인 IBD로 불리우며 환우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현재 하고 있는 환우회의 일들을 좀 더 구체화하고 체계적으로 확장하여 환자중심의 재단을 만들어 환자 스스로의 권리와 권익을 지켜가고자 노력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소개: 소개
소개: 소개
소개: 소개
bottom of page